울릉군, `귀농·귀촌 청년창업 박람회` 참가 > 울릉·독도 신문

본문 바로가기

울릉·독도 신문

울릉군, `귀농·귀촌 청년창업 박람회` 참가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전남억 작성일21-05-03 10:38 조회7,000회 댓글0건

본문

↑↑ 울릉군이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'2021년 귀농·귀촌 청년창업 박람회'에 참가해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울릉군의 귀농·귀촌지원사업 홍보와 농·특산물을 소개했다. 사진제공=울릉군   
[경북신문=전남억기자] 울릉군은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'2021년 귀농·귀촌 청년창업 박람회'에 참가해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울릉군의 귀농·귀촌지원사업 홍보와 농·특산물을 소개했다.

이번 박람회는 연합뉴스와 농협이 주최해 성공적인 청년 창농 및 귀농·귀촌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정부와 광역, 기초 지자체의 귀농·귀촌 정책을 어느 곳보다 자세하게 그리고 충실하게 안내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.

군은 지자체 홍보관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귀농·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1대1 맞춤형 컨설팅은 물론 다양한 지원정책 정보를 제공했으며, 산채, 호박엿, 오징어 등 울릉도 농·특산품등을 홍보했다.

김병수 울릉군수는 "최근 귀농·귀촌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지원 정책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귀농·귀촌인 및 도시민 농촌유치에 많은 노력을 하겠다"고 말했다.

한편 울릉군은 귀농·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농촌에서 살아보기 지원, 빈집수리지원, 농업용모노레일 및 이동식저온저장고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
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
Copyright © 울릉·독도 신문. All rights reserved.
뉴스출처 : 경북신문 (www.kbsm.net)
Admi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