울릉군, `청렴라이브 교육`… 공직자의 심리적 저항감 극복 나서 > 울릉·독도 신문

본문 바로가기

울릉·독도 신문

울릉군, `청렴라이브 교육`… 공직자의 심리적 저항감 극복 나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전남억 작성일21-05-09 18:59 조회7,039회 댓글0건

본문

↑↑ 김병수 울릉군수가 청렴라이브 교육 중 샌드아트에 글씨를 직접 쓰고 있다. 울릉군 제공   
[경북신문=전남억기자] 울릉군(군수 김병수)이 지난 7일 청렴도 향상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지원으로 울릉한마음회관 대공연장에서 청렴라이브(Live) 교육을 실시했다.
   이날 교육에는 울릉군수, 울릉군의회 의장, 울릉경찰서장,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등 각급 기관장과 소속 공직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했다.
   청렴라이브(Live)는 '청렴'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양한 문화공연과 접목해 공직자들의 심리적 저항감을 극복하고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콘서트 형식의 교육으로 진행됐다.
   주요 프로그램으로 청렴을 주제로 각색한 판소리 '별주부전', 마당극 '태산같이 무거워 나빌레라', '샌드아트', '1등한 날', 그리고 씨랜드 사건을 소재로 한 영상 등을 선보였다.   
  김병수 울릉군수는 "청렴라이브(Live)와 같은 좋은 교육을 우리 군 공직자들이 직접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청렴연수원 측에 감사드린다"며 "앞으로도 군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청렴문화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"고 말했다.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
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
Copyright © 울릉·독도 신문. All rights reserved.
뉴스출처 : 경북신문 (www.kbsm.net)
Admin